0
 

2009년 초등학교 및 중등학교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자유스럽게 회화가 가능한 계약직교사를 선발하여 전국의 초등학교 및 중등학교에 배치하여 현재 교육 중인 영어교사 및 원어민교사를 보조하고 초등학교의 경우 방과 후 수업 진행과 중등학교에서의 이동식 수업을 진행하여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하여 학생들의 영어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하여 도입된 제도입니다.
특히 일반적 정교사 뿐만 아니라 외국대학교에서 유학을 한 사람이나, 영어관련 학사에게 까지 문호를 개방하여 실질적인 영어회화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정책입니다. 정부에서는 작년 5,000명을 시작으로 2011년 3월까지 많은 인력을 채용하였습다.

2011학년도 2학기부터 영어회화 전문강사 선발 방법을 도교육청 일괄 선발 방식에서 학교 단위 개별 모집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대규모 선발에 따른 효율적 운영을 위해 도교육청에서 일괄 선발했지만 제도 정착으로 선발 방식을 변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즉 앞으로 기존의 영어회화 전문강사 채용 학교에서 중도 사직이나 재계약 포기 등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해당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영어회화 전문강사를 선발하게 됩니다.

회사소개 고객센터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인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찾아오는길